노트북 배터리 수명을 향상
시키는 방법

이동하면서 작업하는 도중 사용하던 노트북 배터리가 방전되는 일은 상상도 하기 싫은 최악의 상황일 것입니다. 이제 인텔의 팁에 따라 배터리 수명을 극대화하여 생산성을 높이십시오.

최신 노트북 PC는 오래된 컴퓨터보다 전력 효율이 훨씬 뛰어납니다. 친환경 비즈니스에 대한 확고한 신념이 있다면 최신 그린 HDD나 SSD를 사용하여 전력 사용량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그린 설정이 가능한 노트북 역시 전력 사용량은 줄이는 동시에 배터리 수명을 늘려줍니다.

그 밖에도 몇 가지 주요 설정을 변경하면 노트북의 배터리 수명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배터리 수명을 크게 연장할 수 있는 친환경 노트북 전력 설정에 대한 빠른 가이드입니다.

윈도우의 노트북 설정

윈도우 7*, XP* 또는 비스타*를 사용하는 노트북은 사용자 지정 옵션 외에도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는 전력 계획이 몇 가지 사전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 계획을 보려면 컴퓨터 시작 메뉴에서 제어판을 엽니다. 시스템 및 유지보수(윈도우 7, 비스타) 메뉴나 성능 및 유지보수(XP) 메뉴에서 전원 옵션을 선택합니다.

전원 옵션

전원 옵션 메뉴에는 기본 설정과 고급 설정, 두 가지가 있습니다. 일부 노트북은 화면 밝기를 제한하는 동시에 절전 또는 최대 절전 모드로 전환되는 시간을 줄여주는 친환경 계획을 지원하기도 합니다. 사용자 지정 옵션을 선택하면 각각의 설정을 따로 지정하여 절전 및 최대 절전 시간을 수동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밝기

배터리 수명을 크게 늘리고 싶다면 제어판의 디스플레이 메뉴에서 화면 밝기를 어둡게 조정하십시오. 특별한 그래픽 카드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일부 노트북은 컴퓨터가 전원에 연결되어 있지 않을 경우 전력 사용량을 최소화하기도 합니다.

구매 초기의 최적화

모든 최신 노트북은 구매 후 즉시 전원 설정을 지정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컴퓨터를 전원에서 분리한 채 배터리를 완전히 방전시켰다가 재충전하면 배터리 수명이 늘어날 수도 있습니다. 실제 가능 여부는 컴퓨터 설명서를 참조하십시오.

맥 OS 노트북

변경 방법이 약간 다르기는 하지만 애플 노트북도 비슷한 전원 설정을 갖추고 있습니다. 컴퓨터의 애플 메뉴에서 시스템 기본설정을 선택합니다. 하드웨어 탭을 보면 컴퓨터 사용자가 바꿀 수 있는 전원 관련 설정이 몇 가지 있습니다. 절전 설정은 에너지 절약 탭에서 바꿀 수 있습니다. 그 밖에 프로세서 성능 변경도 가능합니다. 프로세서 속도를 낮추면 컴퓨터가 느려지지만 배터리 수명은 늘어납니다.

이처럼 노트북의 전원 설정을 간단히 조정하는 것도 배터리 사용 시간을 연장하고, 전력 요금을 절감하는 동시에 지속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화면을 약간 어둡게 하고, 절전 설정을 수동으로 조정하면 컴퓨터의 배터리 수명을 20% 이상 늘릴 수 있습니다. 특히 배터리 전원으로 노트북을 자주 사용하는 경우에는 시간을 내 몇 가지 주요 설정을 조정할 만한 가치가 충분합니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이나 관심 있는 IT 주제에 대해 알려주십시오.

제품 및 성능 정보

* 그 밖의 명칭이나 브랜드는 타사의 자산일 수 있습니다.